하나님 나라 백성이 소유할 의와 평강과 희락의 마음으로 뼈를 다스리라.
특히 목 디스크, 어깨와 회전근개 통증, 흉추와 견갑골의 통증, 허리의 문제로 허리 디스크, 고관절과 척추협착증과 무릎 통증과 연골 파괴, 발목 관절과 족저근막염 등과 같은 질병을 기도를 통해 치료하다 보면 이 모든 질환이 요추의 문제로 생긴 골반과 고관절의 문제임을 알 수 있는데 중요한 것은 현대 의학으로는 틀어진 골반과 탈추된 요추로 인해 생긴 짧은 다리를 수술이나 시술 등으로 완치하지 못하고 짧은 다리를 일시적으로 치료할 뿐 정상으로 회복시키지 못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먼저 알아야 할 것은, 짧은 다리를 길게 해서 두 다리의 길이를 맞춰주는 것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고, 두 다리를 맞추지 못하면 틀어진 척추를 바로 잡아줄 수 없어 수술하고도 온전히 치료할 수가 없다. 그러나 짧은 다리를 맞추는 것이 그렇게 쉽지 않고 기도밖에 방법이 없다. 그리고 부정적이고 파괴적이며 화와 분노와 짜증이 많은 생각과 마음을 바꿔야 한다. 그래서 기도를 통해 성령의 다스림으로 마음의 병을 치료하고 하나님 나라 백성을 만들어줘야 한다.
특히 허리병의 원인을 세 가지로 들 수 있는데 첫째로, 마음에 부정적인 생각과 심한 짜증으로 인한 요추가 탈추된 것이다. 요추의 탈추로 골반이 틀어지고 몸의 중심 전체가 틀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경우에는 일어날 때마다 신음소리가 날만큼 힘들다. 둘째로, 극심한 두려움으로 인한 화와 분노로 흉추 3-5번의 협착으로 오래 서 있기가 불편하고 오래 걷지를 못하고, 등짝과 견갑골의 통증이 심하다. 셋째로는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한 복부의 가스로 허리를 펴지 못한다. 이런 것을 생각하며 성경에서 증거 하는 ‘뼈와 마음’에 대한 말씀을 묵상해보면 다음과 같이 중요하다고 느껴지는 내용을 4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그러므로 이 말씀을 잘 살피고 유념하여 뼈를 보호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깨달아 육신의 뼈를 건강하게 살아가기 바란다. 허리가 병들면 이렇게 온몸의 균형을 잃고 머리부터 발끝까지의 관절 마디에 통증을 유발하고 그 고통으로 행동하는 것 자체가 많은 영향을 받게 되는 것이다.
1) 뼈는 몸의 근간을 이루고 있으며 피부와 근육을 비롯한 다양한 조직에 둘러 쌓여 있어서 직접적으로 해를 입을 가능성은 매우 낮다. 그러나 성경은 마음의 상태가 뼈의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반복해서 증거하는 것을 볼 수 있다.
2) 따라서 뼈의 건강(윤택함, 견고함, 양약이 되는, 부드럽고 무성함)을 위해서는 좋은 마음을 지켜야 하고 이러한 마음의 상태는 다음 10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➀ 사랑 ② 만족 ➂ 즐거움 ④ 평온함 ⑤ 온순한 혀 ⑥ 소망을 이룸 ⑦ 눈의 밝은 것 ⑧ 좋은 소식 ⑨ 선한 말 ⑩ 마음의 할례
3) 좋은 마음이 뼈의 건강을 돕는다면 뼈를 상하게(숨막히는 고통, 뼈를 깎는 고통, 어그러진 뼈, 썩는 뼈, 마르는 뼈, 떨리는 뼈) 하는 마음의 상태가 있으며 이러한 마음의 상태는 다음 8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➀ 절망, 포기 ② 시기, 질투 ➂ 근심, 염려 ④ 패역한 혀 ⑤ 소망이 더디 이루어짐 ⑥ 하나님에 대한 무지 ⑦ 어두운 눈 ⑧ 마음이 굳어짐
4) 이와같이 마음의 상태로 인한 뼈의 건강은 결국 몸 전체의 사망과 생명으로 이어진다. 그러므로 좋은 마음의 상태가 뼈에 유익하다는 결과를 얻었으니 어떻게 이러한 마음의 상태가 될 수 있는지, 또 어떻게 이러한 마음의 상를 지킬 수 있는지는 오직 성령님의 다스림과 통치 안에서 하나님 나라 백성답게 의와 평강과 희락을 소유한 백성이 되어야 한다. 그러한 성품이 바로 하나님 나라의 특징이고 하나님 나라의 백성이 가져야 할 성품인 것이다.